Nokia XM 5800 초기화하고 Hello OX를 설치하다.

6~7개월 동안 잘 사용하던 Nokia XM 5800이 오늘 뚜~ 하는 소리가 나길래 봤더니 딱~ 멈춰 있지 뭔가?

그래서 내가 모든 전자 장치에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인 "껐다켜기" 신공을 수차례에 걸쳐 펼쳤지만...부팅화면에서 진행이 안되는 것이다. (제길 요즘 바쁜데...하필이면 이때...)


1. 네이버 카페에 가면 해결책이 나올 것 같았지만...계속 외부에 있어야 했기 때문에 무작정 AS센터를 방문했다.

1)  뭐가 꼬였단다. (우잉? 뭐가 꼬여. 새끼줄도 아니고...)

2) 살려보겠단다. 혹시 안 살아나면 보드를 교체해야 하므로 시간이 많이 걸릴 거란다.

3) 그래서 내가 말했다. "나 그렇게 재수 없는 놈 아닙니다.ㅡ_ㅡ"


2. 당연이 고쳐졌다.

1) 그런데 몇가지 어플 빼고는 다 사라졌다. 주소록도...ㅜ.ㅜ;

2) 그러면서 AS 기사가 말한다. "이정도 남아 있는 것도 다행이에요"라고...니미럴~


3. 늦은 밤 사무실에 들러...카페 글을 검색해보니...아니나 다를까?

증상 : 부팅 화면에서 안넘어 가요 / 무한 재부팅 되는데,,,해결책

메모리 카드를 빼고 부팅하신 뒤, 폰의 부팅 과정이 끝난 뒤에 메모리카드를 넣으시고, 제일 최근에 설치한 어플을 지워 주시고 다시 폰을 껐다 켜 주세요.

다시 켰는데도 메모리카드를 빼야만 부팅이 되신다면 메모리카드의 파일을 모두 컴퓨터로 옮긴 뒤, 메모리카드 포맷, 그리고 다시 파일을 원위치 시키시고 부팅해 보세요.

대부분 이렇게 하면 해결이 되지만,,그래도 안되는 경우는 메모리카드를 포맷하시고 메모리카드에 있는 어플만 다시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이럴 경우 기록이 남아서 다시 설치할거냐는 메시지가 뜨는데 무시해 주셔도 됩니다.) 어플 설치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제가 첨부한 Autoinstaller를 폰에 설치하시고

E:\Thinkchange안의 C폴더를 지워주시고(필히 지워주세요 Trial어플이 이 안에 2개나 들어있습니다.) Thinkchange안에 e폴더를 만들고 그곳에 sis/jar/wgz파일을 다 넣어 주세요.

그리고 어플을 실행해서 인스톨 해 주시면 됩니다.

via http://cafe.naver.com/nokiaa/81901

라고 적혀있더라. ㅜ.ㅜ;

아무튼 이렇게 된 김에...약 석 달 전에 백업한 주소록을 복원하면서, 그동안 사용하던 순정에서 벗어나 Hello OX를 설치해 보기로 했다. (아이폰의 해킹과 유사한 것)


4. Hello OX를 설치하고 났더니 다른 어플 설치하기가 너무 간단하다. 게다가 Autoinstaller의 위력은 대단하더라. mail for exchange만 별도로 설정하고 전부 손쉽게 마무리했다. ^^


5. 테마나 폰트 변경도 시도해보고 싶었지만 그러기에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곤하다...;;;

 

Posted from poster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