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정리하다.

집에 있는 PC가 느려져서 확인을 해봤더니...

아들 녀석이 게임과 이런 저런 소프트웨어를 설치해 놓았고,

마눌님께서도 우리나라에서 인터넷 하려면 꼭~~~ 설치해야 하는 아무 쓸모없는 액티브엑스들을 여러 개 아니 많~이도 깔아 놨더라.

성질 같아서는 콱~ 포맷하고 새로 설치하고 싶었지만...본인 특유의 게으름 때문에 엄두를 못내고...필요없는 것들을 찾아서 지우기 시작했다.

 

그리고 얻은 결론은...역시 프로그램 삭제에는 Revo Unistaller만한 것이 없다...이다

제공하는 언인톨러가 "000이 완전히 삭제되었습니다"라는 멘트를 보여준 후에도 레지스트리까지 검색하여 깨끗하게 지워준다.

자기들은 완전히 삭제되었다고 했던 프로그램을...Revo Unistaller는 엄청난 갯수의 관련 레지스트리 항목을 찾아내 보여준다.

결정적으로 그런 것들이 많은 소프트웨어를 봤더니...삼성과 엘지 그리고 SK 것이더라는...ㅉㅉㅉ (내가 반 재벌적 성향을 가졌기 때문이 아님)

 

아무튼 재부팅이 필요한 것들이 있었지만 나중에 재부팅으로 체크하고 진행하고 있었는데...

멜론플레이어 이 지랄같은 녀석이 사용자에게 묻지도 않고 지 혼자 확~ 재부팅을 하길래...열받아서 이 글을 쓰고 있다는...;;;

불친절하고 불쾌한 녀석 같으니라고. (그래서 멜~롱~일까? ㅜ.ㅜ;;;)

 

그리고 이 글을 올린 후에는 시스템 최적화를 내세우는 프로그램 하나 돌려주고 마무리 하려고 한다.

시스템 최적화를 내세우는 소프트웨어가 많이 있지만...본인은 Advanced SystemCare pro를 사용하고 있는데, 스파이웨어 제거, 레지스트리정리 조각모음과 여러가지 보안 관련 정책도 수립하여 주니 꽤 만족스럽다. 그리고 기분때문인지 몰라도 PC가 빨라진 기분이 든다. ^^

유료버전이지만 돈주고 산 것은 아니고 언젠가 무료 라이센스를 발급하길래 1년짜리를 받아서 사용하고 있다. (free버전도 있다.)

 

쓸데없이 말이 옆길로 새고 있는데 오늘 내가 하고 싶은 말은 별셋,엘쥐,스크 너희들은 소프트웨어도 맘에 안 들어...이다.

Posted from poster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