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컨버팅이라고?


출처 :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533225
[아시아투데이=홍기철기자]광주광역시가 한미합작법인 'GAMCO'를 설립했지만 미국 K2그룹의 투자가 전무해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27일 광주시의회 김영우의원은 시정질의에서 "지난해 10월 한미합작법인 설립을 위해 미국 K2그룹과 MOU를 체결하고 100억원의 예산을 출연했지만 미국 K2그룹의 투자가 전무한 상황으로 당초 계획됐던 6월까지 최종 계약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당초 계획에 따르면 1000명이상의 고용창출과 3924억여원의 매출을 예상했지만 계약이 늦어짐으로 인해 얻어지는 경제적 손실과  MOU체결 이후 성급한 사업추진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점들도 지적했다.

김 의원은 "한미합작 법인의 자금규모에 대해 1억 2000만불로 어마어마한 예산이 투자가 되는 사업으로 미국의 k2그룹에서는 7000만불을 투자할 계획이며 광주시도 5000만불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하는데 한화로 하면 500억이 넘는 규모"라고 밝혔다.

광주시 관계자는 " 500억이 넘는 예산중 100억을 올 초 추경에 편성했고 나머지 투자금은 산업은행과 민간기업의 투자금으로 확보할 계획이다"면서"최종계약이 이루어진 이후에 이 계약을 근거로 투자자들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해명했다.

이에 김 의원은 현재까지 투자금의 확보에 대해 의혹을 제기 하면서 투자금의 미확보로 사업추진의 난항이 예상이 되며 9월 현재 K2그룹 측도 광주시에 투자한 금액이 전무한 상황인데 사업추진이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은  MOU는 K2AM과 하고 GAMCO 설립 추진은 K2EON과 하고 있는데 이 두 회사는 어떤 관계이며 공신력 있는 기관에 의뢰해 기업의 재무건정성을 확인했는지 따져물었다.

김 의원은 CGI센터의 준공과 관련해서 "당초 건립 계획에 의하면 2011년 7월 완공예정이나 GAMCO측에서 2,3층을 사용하겠다고해 공사가 중단된 상태이며 최종계약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CGI센터의 건립마저 지연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국민 세금...으로 일단 쳐박아 놓고 해명하는 꼴 봐라. ㅉㅉㅉ
어디 너희들 말대로 산업은행에서 투자하는지 보자.
또 당신들 말대로 진짜 수천억을 벌 수 있는지 보자. 아니 수 조를 벌어 들인다고 했다던가? ㅋㅋ
뭐? 3D 컨버팅하는 회사 하나씩마다 1,000명 이상씩 취업시킬 수 있다고? 잘해봐라. 
그런 황금알을 낳는 사업...있을 수도 있겠지.
그런데 혹시 "나는 꼼수다"에서 언급한 다이아몬드 채굴권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지 않냐?

생각없는 공무원들아...
처음부터 지켜보고 있었고...
앞으로도 계속 지켜 볼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