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bookmark를 blogspot으로 자동 포스팅하기 위한 노력들

제 blogspot 운영에 많은 도움을 주신 zizukabi님께서 delicious 자동 포스팅에 관한 말씀을 하셨는데...그동안 저도 많은 검색과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 봤지만 안되더군요. (열가지 정도의 방법을 시도해 본 것 같습니다. ^^)

me2day의 기록을 blogspot으로 보내는 것도 꼼수를 사용해서 이메일로 보내봤지만 템플릿이 깨지고요. (미투데이의 꽃띠앙님이 구글블로거로 보내는 기능을 만들어 주신다고 해서 기다렸지만 아직 아무런 변화가 없구요. 사실 미투데이가 구글블로그를 지원한다면 delicious 대용으로 미투데이를 사용할 의사가 있습니다만... ㅜ.ㅜ;)

현재는 구글 블로그로 글보내기를 정식으로 지원하는 마가린을 사용하고 있긴 한데...요즘 이 나라의 유,무료 웹서비스들이 소리 소문도 없이 사라지는 형편이라 뚜렷한 수익모델이 없는 마가린이 불안하기도 한답니다.
(마가린 운영자 분들...아무런 도움도 못 드리고 말없이 좋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람이 이런 불길한 소리를 지껄여서 죄송합니다.)

그래서 언젠가 발견했던 서비스인 xfruit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해법을 찾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거기에서 제공하는 RSS to My blog와 RSS to Mail을 사용해 봤습니다.
(API adress는 www.blogger.com/feeds/YOUR-BLOGGER-ID/posts/default 로 설정하면 됨)

그랬더니 RSS to Mail은 me2day의 기록을 메일로 보내는 것처럼 템플릿이 깨져버리더군요. (혹시 템플릿이 안깨지게 하는 방법이 있다면...가르쳐 주세요. ^^)

그리고 RSS to My blog를 시도했더니...delicious의 북마크가 구글블로그로 자동으로 포스팅이 되더군요. 그런데...하루에 한 번씩이 아니라 각 북마크마다 하나의 포스팅을 생성해 버리는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즉, 미투데이의 rss가 하나의 포스팅과 하루의 포스팅을 각각의 RSS로 제공하는 것처럼 delicious의 RSS에 그런 기능이 있다면 가능할 것 같기도 합니다. 제가 못 찾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delicious의 북마크를 구글블로그로 보내기 위한 여러가지 시도를 말씀드렸습니다만...결과는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이죠. ^^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서 성공하신 분들이 계시면 꼭~ 제게도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덧. 다시 한 번 delicious의 기존 RSS 주소를 이용하여 RSS to My blog 셋팅을 해 봤습니다.
일단 글 한 개는 올라오는데...하루 단위로 되는지는 내일이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