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시그니아(Insignia), 실시간 위치 추적기로 어디든 찾아낸다??

via http://kr.engadget.com/2009/10/24/insignias-little-buddy-child-tracker



한번쯤 사람이 많은 것에서 어린 자녀를 잃어버려 곤란한 경험을 가졌거나 아니면 늦은밤 학교나 학원을 마치고 귀가를 제대로 하나 걱정이 될 경우도 있을텐데요. 이런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장치 하나가 소개가 되었습니다. 이 가젯은 인시그니아(Insignia)의 Little Buddy Child GPS라고 불리는 장치입니다. 즉 아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가젯인데요. GPS와 결합된 제품으로 이 작은 송신기를 통해 보내지는 정보는 이 장치를 소유한 자가 이동을 할 때마다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그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편리할 것 같으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실시간 감시를 당하는 기분일 것도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데 아무튼 활용도는 무궁무진할 것 같습니다. 한편 이 가젯은 $99.99(약 11만8천원)에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하는군요.

 

이런 제품을 볼 때마다 항상 궁금한 것이 어떻게 송신하냐는 것이다. GPS야 당연하지만 송신을 위해서는 CDMA가 필요한것 아닌가? 그런데 왜 GPS에 관한 이야기만 나올까?

Posted from wenjun’s poster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