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내가 사용하는 firefox 확장 기능 몇 가지 소개 - 이미지 관련

요즘 오페라로 옮겨 타고 싶은 생각도 들지만...firefox의 확장 기능에 완전히 길들여진 바람에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다.
그 중 이미지와 관련된 몇 가지 확장 기능이다.

1. Pixelpipe : 모바일 기기로 블로깅하기 - posterous와 pixelpipe를 이용하는 방법에 나온 것처럼 일단 모바일과 웹에서 사용한다. 특히 노키아의 ovi share 계정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용량은 무제한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다른 블로그나 트위터 등으로 보내기가 쉽다.

2. Rehost Image : 웹의 이미지를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나 지정한 서버로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고 링크를 생성해 준다. 일반적으로 블로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Kwout를 사용하고...사이즈가 클 때는 Rehost Image를 사용해서 imageshack로 업로드하고 있다.
3. Save Image in Folder : 웹에서 본 사진을 내 PC에 다운 받을 때 사용한다.
현재 나는 사진에 마우스 더블클릭을 하면 지정한 폴더로 자동 저장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무슨 용도로 사용하느냐고 묻지 마시길...마흔 중반을 바라보는 나이에는 대답하기 쪽팔리는 이유니깐...그냥 웃을란다. ^.^;;;
참고로 동영상 다운로드는 DownloadHelper를 이용한다. ㅋㅋㅋ

4. ImageBot, ImageHost Grabber : Rehost Image처럼 유명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로 업로드해주고 링크도 생성해 준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기능은 Rehost Image정도면 충분하니...지우기로 했다.

위의 확장기능들은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 에서 찾을 수 있다.